도시의노래
이네스 달메이 글, 세바스티앙 슈브레 그림 손시진 옮김
에듀엔테크
초판1쇄 2020년6월12일
이네스 달메이는요
어렸을때부터 글쓰기를 좋아해서 꾸준히 글을 썼습니다. 런던과 리스본에서 공연 회사를 운영했고, 문화 예술 제작자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다국어 교사로 언어를 가르치면서 계속 글을 쓰고 있습니다. 도시의 노래는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작가의 첫 그림책입니다.
세바스티앙 슈브레는요
프랑스 출신의 일럿트레이터입니다. 조형 미술과 아동 삽화를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방면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벽 속에 사는 아이, 몸은 어떻게 움직일까 등이 있습니다.
도시의 소음 때문에 괴로워 하는 가스통. 그러나 첼로 연주를 듣고 갑자기 도시의 소음을 견딜 수 있게 되었다는... 약간은 개연성이 좀.. 부자연스러운 이야기. 번역이 어딘가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 의심스럽기도 하고.
내가 그냥 흐름을 못 따라가나 싶기도 하다.
54개월 아이 감상평은... 그냥 고개를 가로 저음.
누가 내 바지를 적셨어?
밥 세이 글 자카리아 오호라 그림 루이제 옮김
에듀엔테크
밥세이
수많은 어린이 책을 쓰고 그린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입니다. 공룡 대 잠자는 시간은 2008년 아마존 올해의 책 10선, 혼북매거진 올해의 책에 선정. 누가 내 바지를 적셨어?는 커커스 리뷰, 퍼블리셔스 위클리, 북리스트 등에서 2019년 베스트 북으로 선정
자카리아 오호라
많은 그림책에 그림을 그린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처음으로 글과 그림을 모두 작업한 코 골지좀마, 버나드는 일러스트레이터 협회상을 수상했고 송질좀 부리지마, 닐슨은 2013년 허핑턴 포스트 올해의 그림책에 선정되었습니다.
루이제
날마다 아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며 행복해하는 엄마. 좋은 그림책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읽고 싶어 외국의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슈퍼히어로 나무늘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 등이 있습니다.
배변 실수를 한 아이를 위한 책
이라고 하는데... 서술이 좀 구닥다리다.
자신이 배변실수를 한걸 모르고 친구들을 의심하며 범인을 찾기 전까지는 아무도 자기가 사온 도너츠를 먹을 수 없다고 하는데.. 뜨악했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새
요하나 퍼니호프
루이제 옮김
에듀엔테크
요하나 퍼니허프
센트럴 세인트 마틴 대학고 케임브리지 스쿨 오브 아트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으며, 케임브리지 시각 및 공연 예술 학교에서 일러스트와 그래픽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부터 일러스트를 그리기 시작하여 20년 넘게 그림 작업을 해 오고 있습니다. 이 책은 한국에 소개되는 작가의 첫 그림책입니다.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라는 화두를 던져주는 다소 심오한 그림책.
슈퍼히어로 나무늘보
로버트 스탈링
루이제 옮김
에듀엔테크
타공책입니다.
그림책에서 타공은 그 자체로 가치 있죠.
느림보 나무늘보가 위험에 처한 동물친구들을 구하려 나타난다는 이야기. 끝끝내!!!
ㅎㅎ
그림책에서 제가 찾는 가장 중요한 요소
재미를 갖추고 있습니다.
장난치기전에 먼저물어봐!
줄리엣클레어벨 글
애비게일톰킨스 그림
권미자 옮김
에듀엔테크
줄리엣 클레어 벨은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심리학자 입니다. 지금은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쓰며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 갈래머리 공주가 있습니다.
애비게일 톰킨스는 영국 출신의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늘 색연필과 스케치북을 가지고 다니며 그림을 그리다가 예술학교에서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문구나 가방 등에 들어가는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그림책을 그리기도 합니다. 장난치기 전에 먼저 물어봐는 우리나라에 소개되는 작가의첫 그림책입니다.
권미자는 대학원에서 미술치료를 공부하고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만나고 함께 그림을 그리며 이야기 나눌때 제일 행복하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곰아, 왜그래? 세 투덜이 등이 있습니다.
간지럽히기 선수 원숭이의 장난이 불편한 친구들
누군가에겐 장난이지만 누군가에겐 불편할 수 있다는 걸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카타가 주주를 만날때
카타네바다니
손시진옮김
에듀엔테크
카타네 바다니는 이란에서 태어났고, 미국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여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여러 영화제엣 상영된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든 감독으로 유명합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어에서 일하기도 했고, 대학에서 애니메이션, 디자인, 스토리에 대해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카타가 주주를 만날 때가 작가의 첫 그림책입니다.
손시진은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면서 외국의 우수한 그림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조용한건싫어어어! 무시무시한 상어와 작디작은 게, 달콤길에서 생긴 일 등이 있습니다.
부끄러움 많고 다른 사람의 시선이 두려운 카타의 극복기~
사랑스러운 그림과 따뜻한 이야기.
딱 한 개인데 뭐!
트레이시 코드로이 글
토니 닐 그림
루이제 옮김
트레이시 코드로이
영국 사이스 웨일즈 출신으로, 풀을 뜯는 양보다 공장의 굴뚝이 더 많은 곳에서 태어났습니다.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글을 가르치다가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토니 닐
영국출신. 사우스 레스터셔에 살고 있습니다. 예술에 대한 열정을 어린이책의 그림으로 꽃피웠습니다. 그림을 그리지 않을 때는 낚시, 매운 음식 먹기, 기타 치기 등 취미를 즐깁니다.
님비 현상을 쉽게 그림책으로 풀어 쓴 느낌.
나 하나뿐이야~ 에서 나 혼자라도~
티라노사우르스에게 책은 절대 안돼!
라슈미 서데쉬판데 글
다이앤 이웬 그림
김은재 옮김
에듀앤테크
라슈미 서데쉬판데
영국에서 활동하는 인도출신의 작가입니다. 변호사로 일하며 틈틈이 글을 쓰다가 변호사를 그만두고 작가가 되었습니다. 미국 유명 출판사인 펭귄 랜덤하우스에서 11명의 작가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의호기심을 키우는 정보책뿐만 아니라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책을 쓰기도 합니다.
다이앤 이웬
영국에서 태어난 작가로, 울버햄프턴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연필로 그리고 물감을 이용해 색칠한 다음 포토샵으로 다듬어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김은재
교육대학교에서 영어교육을 전공하고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아이들과 좋은 그림책을 찾아 읽고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에게 글을 가르친다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이야기.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가 잠깐 푹 빠졌던 책.
숨바꼭질이야?
셰리 딜라드 글
제스 포웩스 그림
김은재 옮김
셰리 딜라드는 어린이책 작가이자 유치원 교사이며 사서입니다. 어린이 잡지에 작품이 실리기도 했으며 논픽션 작품을 쓰기도 했습니다. 남편과 세 아들, 그리고 잘 숨지 못하는 강아지 캡틴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제스 포웰스
프로 댄서 집안에서 자랐지만, 연필을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꼈습니다. 대학에서 미술과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고, 수많은 그림책과 잡지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젓소 베시의 숨바꼭질 놀이.
재미있다~
토끼, 토끼, 토끼책
베스 페리 글
차우혼램 그림
손시진 옮김
베스 페리는
뉴욕 타임스 베스트 셀러 작가로, 수많은 어린이책의 글을 썼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뉴저지에서 살고 있습니다. 해변가에서 반려견 불독과 함께 책을 읽을 때 가장 행복하답니다.
차우 혼 램
말레이시아 출신의 예술가, 일러스트레이터, 티셔츠 디자이너 입니다. 티셔츠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토끼,토끼,토끼책의 가장 큰 매력은 판화같은 느낌의 배경이다.
이런 기법을 사용한것만으로도 호감도 상승~~~
내용도 재미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막내토끼까지.
^_^
이 의자 주인은 나야!
캐럴린 크리미 글
마리사 모레아 그림(스페인 마드리드)
손시진 옮김
동생을 보는 모든 언니 오빠 형 누나를 위한 책
더,더,더갖고싶어하는 고래
레이철 브라이트 글
짐 필드 그림
권미자 옮김
소유에 대한 이야기. 바쁜 현대사회에서 어떻게 돈을 버는가에 초점을 맞추다보니 어떻게 돈을 쓸 것인가에 대해서는 고민이 부족하지 않나 싶다. 그런 의미에서 이 그림책이 던져주는 물음이 가볍지 않다.
나먼저마을 다같이마을
주미화글
이희랑그림
키즈엠출판사
나먼저 마을에 살던 주인공이 다같이 마을에 가서 다같이 어울리는 법을 깨닫는다는 이야기.
별로 대단할거 없다고 생각했는데 아이는 퍽 좋아하는 책이다.
그림이 구엽다.
퍼트리샤 헤가티 글
하나코 클러로우 그림
서소영 옮김
매력 터지는 타공에
저걸 뭐라고 하지. 홀로그램이라고 하나. 뭐라고 하나. 암튼 그런게 있다.
바다로 가는 물고기의 여정.
성장에 대한 이야기.
뭐. 문학의 전통적인 주제 아닐까. 성장.
^_^
주제도 진부하고 내용도 뻔하지만 그림과 타공, 홀로그램 등 구성이 대채로워서 통과~~~~
채소들아, 어디가니?
미소선생 글(대만)
천이진 그림
임미라 옮김
에듀엔테크
재미있고 그림도 사랑스러운 그림책
우유탕, 카레탕, 소금탕, 매운탕, 다시마 탕
다양한 탕이 재미있다. ^_^
에듀엔테크 그림책은 아이 어린이집에서 매달 두권씩 줘서
한번에 정리해보았다.
일단 큐알코드로 인식하면 읽어주니 그 자체로 너무나 매력 적인 에듀엔테크와 키즈엠 그림책.
'그림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파리 활기찬도시의하루, 생생한건설현장,분주한자동차정비소,채소밭에숨어있는작은세계 (0) | 2021.06.23 |
---|---|
엄청나게 큰 트럭백과 (0) | 2021.06.23 |
COURTNEY by John Burningham (0) | 2021.06.11 |
맛있는 숲의 레몬-사토메구미 (0) | 2021.06.08 |
슬픔이를 위해 지은 집 (0) | 2021.06.08 |